금강경제

세종시, 지속가능한 물관리 방안 모색

6일 세종 물포럼 개최 ··· EHS 중심 통합 물관리 정책 방향 논의

금강경제 | 기사입력 2024/11/06 [10:59]

세종시, 지속가능한 물관리 방안 모색

6일 세종 물포럼 개최 ··· EHS 중심 통합 물관리 정책 방향 논의
금강경제 | 입력 : 2024/11/06 [10:59]

▲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 제공.  ©

 

세종시가 6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강당에서 대전세종연구원·세종에코업혁신융합대학사업단과 공동으로 ’세종 물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전문가와 학계, 시민들이 함께 물관리 방안을 고민하고 기후위기 시대 대응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특히 환경·보건·안전(EHS, Environment·Health·Safety)을 중심으로 한 ‘세종시 통합물관리 실행방안’을 주제로 세션별 물분야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해 물관리 현안을 다뤘다.

 

먼저 환경을 주제로 박정수 한밭대학교 교수가 ‘금강유역물관리종합계획 및 시의 이행과제 실행 방안’을 발표했다.

 

이어 보건을 주제로 김성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교수가 ‘하수정보와 유브이-엘이디(UV-LED)를 이용한 유치원 원생들의 수족구 관리’를 소개했다.

 

송양호 대전세종연구원 연구위원은 안전을 주제로 ‘물순환을 통한 세종시 기후위기 적응 방안’을 제시했다.

 

이들 발표 후에는 각 세션별 주제에 대한 청중과의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됐다.

 

권영석 시 환경녹지국장은 "기후변화로 인한 물환경 변화 대응을 위해 시의 지역특성을 반영한 물관리 정책추진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물관리 정책 마련을 위해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오지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산림청, 올 가을 걷기 좋은 오색단풍 명품숲길 5곳 추천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