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경제

충남공감마루서 ‘탄소중립 실천’ 다짐

도, 8일 도민 참여 탄소중립 실천 한마당 개최…협약·특강 등

금강경제 | 기사입력 2024/10/08 [11:09]

충남공감마루서 ‘탄소중립 실천’ 다짐

도, 8일 도민 참여 탄소중립 실천 한마당 개최…협약·특강 등
금강경제 | 입력 : 2024/10/08 [11:09]

 

충남도는 8일 충남공감마루와 홍예공원 일대에서 ‘도민 참여 탄소중립 실천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민의 탄소중립 실천을 촉구하고 도민 친화공간으로 재탄생한 충남공감마루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마련했다.

 

충남공감마루 입주기관 및 관계기관, 도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행사는 개회식, 탄소중립 실천 협약, 특강 등의 순으로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선 충남공감마루 입주기관인 충청남도공익활동지원센터, 충남기후에너지시민재단,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충남환경운동연합 등 13개 기관이 협약을 맺고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다짐했다.

 

또 김주진 기후솔루션 대표가 ‘기후 위기와 시민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와 함께 오는 9일 행사 2일 차에는 부대행사로 ▲새활용(업사이클링) 인형·열쇠고리(키링) 만들기 ▲친환경 자전거 경주 ▲인형극 ▲나눔장터 ▲자전거 발전 자동차 경주게임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자전거 발전 음료 만들기 ▲수제 비누·수세미 만들기 ▲친환경 이끼볼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건강을 지키며 환경도 보호할 수 있는 쓰담 달리기(플로깅)도 충남공감마루와 홍예공원 일대에서 추진할 계획이며, 참여자에게는 자원봉사 1시간을 인정해 준다.

 

신동헌 도 자치안전실장은 "탄소중립 대책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을 발굴하고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면서 "충남공감마루 입주기관과 협업으로 진행하는 탄소중립 실천 한마당이 도민의 관심과 자발적 동참을 유도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공감마루는 홍성군 홍북읍 홍예공원로 20에 위치해 있으며, 도민 친화·소통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자 작은 음악회, 돗자리 영화제,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추진하고 있다. 홍성 조표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산림청, 올 가을 걷기 좋은 오색단풍 명품숲길 5곳 추천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