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경제

세종시-에어로케이항공 청주공항 활성화 맞손

세종시민 항공교통 이용편익 증진과 청주공항 이용 활성화에 협력

금강경제 | 기사입력 2024/10/02 [15:19]

세종시-에어로케이항공 청주공항 활성화 맞손

세종시민 항공교통 이용편익 증진과 청주공항 이용 활성화에 협력
금강경제 | 입력 : 2024/10/02 [15:19]

▲ 최민호 세종시장(왼쪽)과 강병호 에어로케이항공 대표가  2일 시청 접견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 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 제공.  ©

 

세종시와 에어로케이항공이 시민들의 청주공항 이용 편의를 높이고 중부권 거점 공항인 청주공항의 발전을 위해 손을 잡는다. 

 

세종시는 2일 시청 접견실에서 에어로케이항공(대표이사 강병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시와 에어로케이항공은 청주공항과 도쿄 하네다공항 간 노선 개발 등 청주공항과 해외 주요 국가를 잇는 국제노선 개발 등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시는 청주공항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대중교통 운행 확대에 나서 시민이 보다 편리하게 청주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에어로케이항공은 세종시민에게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 인력 채용 시 지역인재를 우선 채용하는 등 지역 거점 항공사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시는 국제정원도시박람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 세계인이 방문하는 국제행사를 개최할 예정인 만큼 이번 협약에 따라 청주공항 이용이 더욱 활성화되고 외국인 관광객 유입이 촉진돼 세종시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시민의 항공교통 편의를 높이고 시와 해외 국가 간 항공 교통망을 확대해 시가 미래전략수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지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산림청, 올 가을 걷기 좋은 오색단풍 명품숲길 5곳 추천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