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경제

국립공주대학교기술지주 - 제이비벤처스 업무협약 체결

충청남도 및 대학 혁신 창업 생태계 구축

금강경제 | 기사입력 2024/09/14 [10:14]

국립공주대학교기술지주 - 제이비벤처스 업무협약 체결

충청남도 및 대학 혁신 창업 생태계 구축
금강경제 | 입력 : 2024/09/14 [10:14]

▲ 국립공주대학교 기술지주는 제이비벤처스와 13일 교내 산학연구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공주대 제공.  ©

 

국립공주대학교 기술지주 주식회사(대표이사 김송자)는 13일 산학연구관에서  충남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및 투자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제이비벤처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은 국립공주대 기술지주 주식회사 김송자 대표, 고석철 이사와 충남 지역 대표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인 제이비벤처스 유상훈, 우재화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양 기관은 ▲사업화 유망기술의 발굴 및 투자 연계 ▲사업화 계획에 관한 종합 컨설팅 지원 ▲모태펀드(대학창업펀드 및 라이콘 펀드 등) 결성 추진 등 지역 우수 창업기업의 혁신과 성장 도모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국립공주대학교기술지주는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초기기업 투자 및 교육, 성장도약을 위한 스케일업 프로그램과 액셀러레이팅 활동 등 실질적 투자 유치 및 성장을 위해 각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송자 국립공주대학교기술지주 대표이사는 "충남 지역 대표 창업기획자인 제이비벤처스와의 이번 협약을 계기로 충남 지역 우수 창업자 육성에 이바지 하며, 혁신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상훈 제이비벤처스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립공주대학교기술지주와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미래 성장이 큰 기술창업을 발굴·지원함으로써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이비벤처스는 충남 천안시에 위치해 있으며 충남도를 대표하는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 초기 창업 투자 및 보육에 활성화 하고 있다. 오지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산림청, 올 가을 걷기 좋은 오색단풍 명품숲길 5곳 추천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