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경제

국립공주대, ‘추석맞이 전 부치기’ 봉사로 따뜻한 온정 나눠

금강경제 | 기사입력 2024/09/11 [10:28]

국립공주대, ‘추석맞이 전 부치기’ 봉사로 따뜻한 온정 나눠

금강경제 | 입력 : 2024/09/11 [10:28]

▲ 국립공주대학교 자원봉사센터 나누리 봉사단은 10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공주지구협의회에서 ‘추석맞이 전 부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공주대 제공.  ©

 

국립공주대학교 자원봉사센터 나누리 봉사단은 10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공주지구협의회에서 대학생들이 ‘추석맞이 전 부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추석 명절을 맞아 공주시에 거주하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명절 음식을 나누며 온정을 전하기 위해 추진한 이번 봉사활동은 국립공주대 나누리 봉사단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공주지구협의회 봉사자들과의 협력해 공주시 취약계층 80가구에 전을 직접 부치고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봉사에 참여한 김경현 학생은 "서툴지만 정성껏 준비한 전을 받은 분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재웅 자원봉사센터장은 "나누리 봉사단 단원들이 기획한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과 지역 주민이 더욱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립공주대 자원봉사센터는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참여해 지역민과 협력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매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권영윤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산림청, 올 가을 걷기 좋은 오색단풍 명품숲길 5곳 추천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