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경제

세종시, 농장정원 발굴 계속 …정동체험마을 농장정원 추가 조성

금강경제 | 기사입력 2024/07/05 [15:45]

세종시, 농장정원 발굴 계속 …정동체험마을 농장정원 추가 조성

금강경제 | 입력 : 2024/07/05 [15:45]

▲ 4일 세종시 연서면 정동체험마을 정문 앞에서 최민호 세종시장(오른쪽 두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 제공  ©

 

세종시가 연서면 정동체험마을을 시 두 번째 농장 정원으로 추가 조성했다.

 

시는 4일 최민호 시장, 관계 공무원, 축산환경관리원 임직원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동체험마을 일대에 칸나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칸나  200포기을 식재하고 잡초 제거 등 환경 정비 활동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첫 번째 세종시 농장 정원을 선정·조성한 이후 두 번째로, 시는 농장 주변 꽃 식재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정원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정동체험마을은 1차 원유생산 후 2차로 요거트, 우유, 치즈,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을 체험하는 곳으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6차산업 인증을 받기도 했다.

 

시는 농장 정원 조성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조성된 정원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축산환경관리원과 농장정원을 연계해 꾸준히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최민호 시장은 "농장 정원을 찾은 주민과 관광객들이 농장 체험과 더불어 주변의 꽃들을 구경하며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장 정원을 꾸준히 발굴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정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산림청, 올 가을 걷기 좋은 오색단풍 명품숲길 5곳 추천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