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경제

세종시설공단, 중앙공원 솔숲정원 맨발 산책길 내 세족장 설치

맨발 산책길 내 세족장 조성으로 시민의 편의 확충

금강경제 | 기사입력 2024/06/14 [06:21]

세종시설공단, 중앙공원 솔숲정원 맨발 산책길 내 세족장 설치

맨발 산책길 내 세족장 조성으로 시민의 편의 확충
금강경제 | 입력 : 2024/06/14 [06:21]

▲ 세종시설관리공단이 중앙공원 맨발 산책길 내 시민들의 편의 제공을 위한 세족장을 설치하고, 이달 14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세종시설공단 공원관리단 제공  ©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은 중앙공원 맨발 산책길 내 시민의 편의 제공을 위한 세족장을 설치하고, 이달 14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단은 시민들에게 건강과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2일 중앙공원 내 맨발 산책길을 개장하면서 임시 세족장을 설치했지만 세족장을 이용하려면 약 150미터 정도의 거리를 걸어가야 하고, 수도꼭지 개수가 2개여서 이용에 다소 번거로움이 있었다.

 

 또 맨발 산책길이 맨발걷기 명소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공단은 시민 참여단 간담회를 통해 세족장 개선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세족장을 새롭게 설치했다. 

 

이 세족장은 시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맨발 산책길 주변에 설치했고 이용고객 편의를 고려해 수도꼭지 6개로 늘려 많은 시민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조소연 공단 이사장은 "중앙공원 솔숲정원 맨발 산책길을 맨발걷기 명소로 계속 가꾸어 가겠다"며 "더 많은 시민이 자연이 주는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공원을 잘 관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지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산림청, 올 가을 걷기 좋은 오색단풍 명품숲길 5곳 추천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