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경제

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코칭

김상희 | 기사입력 2024/05/02 [15:30]

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코칭

김상희 | 입력 : 2024/05/02 [15:30]


[금강경제신문=김상희 기자]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교육활동보호센터)는 오는 10월 30일까지 지역 유·초·중·고등학교와 특수학교 26개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코칭 교육'을 실시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코칭 교육은 전문상담사가 학교 현장으로 찾아가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체험형 코칭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학교와 학부모들이 원하는 교육 주제 및 일정에 맞추어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학교당 2회기 씩 운영하며, 습득한 대화 기법을 실생활 적용 후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주제는 MBTI를 통한 부모-자녀 성격이해, 영화로 떠나는 좋은 부모되기 여행, 행복한 아이를 위한 부모양육태도 등 총 세 가지로 구성됐다.

학부모는 각종 심리검사를 통해 자신과 자녀, 타인의 성격을 이해해보고, 부모로서 자녀와의 올바른 대화 기법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녀와 소통할 때 대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마음과 다른 말들이 나갈 때가 많았는데, 심리검사를 통해 나와 자녀에 대해 이해해보고 서로의 소통 방법을 점검해보는 시간이 되었다"며 "이번에 배운 대화 기법을 실천하여 자녀와의 관계를 개선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옥세 교육정책과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코칭 교육을 통해 학부모가 코칭 기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부모로서의 관계 전략을 습득하여 자녀와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행복한 가정문화를 만들기 위한 학부모 코칭교육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산림청, 올 가을 걷기 좋은 오색단풍 명품숲길 5곳 추천
1/6